실업급여 신청 간소화로 18% 상승..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실업급여 신청 간소화로 18% 상승..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최근 실업급여 대상자 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신청의 불편함으로 대부분 관할 고용센터에서 신청을 했는데요.
이 조치는 작년에 이뤄진 실업급여 온라인 신청 1240만 건을 선정하고 웹 서버 기록을 조사하여 마련되었습니다.
분석 결과, 온라인 신청 중 특정 단계에서 완료하지 않고 중도 이탈한 이유는 작성이 어렵거나 입력 내용이 많아서, 제출 서류가 준비되지 않아서 등이 주된 이유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이용자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파악하고 담당 부서 및 전산 부서와 소통하며 지속적으로 피드백하여 개선에 착수했습니다.
이로 인해 실업급여 온라인 신청률은 기존 57.8%에서 75.7%로 17.9% 상승하였으며, 실업급여 민원 전화는 일평균 315건에서 227건으로 12.1%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서비스 개선의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워크넷 구인 신청서' 등 7종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신청서 간소화, 법정 용어 및 신청 절차 변경 등 세부 개정 사항도 조사할 예정입니다.
한국고용정보원 원장은 "앞으로도 개선 모델을 발전시켜 고용정보망의 온라인 민원 서비스에 적용하고, 궁극적으로 민원 서비스가 이용자 중심으로 바뀌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한국고용정보원은 실업급여 온라인 신청방법을 대폭 간소화 하여
'실업급여' 온라인 신청률이 18%포인트 상승했다고 12일 발표했습니다
이 조치는 작년에 이뤄진 실업급여 온라인 신청 1240만 건을 선정하고 웹 서버 기록을 조사하여 마련되었습니다.
온라인 신청서를 완료하지 못하고 중도에 이탈한 사용자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그 이유를 수집하고 분석한 결과를 실제 온라인 신청 프로세스에 반영한 결과 입니다
분석 결과, 온라인 신청 중 특정 단계에서 완료하지 않고 중도 이탈한 이유는 작성이 어렵거나 입력 내용이 많아서, 제출 서류가 준비되지 않아서 등이 주된 이유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이용자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파악하고 담당 부서 및 전산 부서와 소통하며 지속적으로 피드백하여 개선에 착수했습니다.
이로 인해 실업급여 온라인 신청률은 기존 57.8%에서 75.7%로 17.9% 상승하였으며, 실업급여 민원 전화는 일평균 315건에서 227건으로 12.1%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서비스 개선의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워크넷 구인 신청서' 등 7종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신청서 간소화, 법정 용어 및 신청 절차 변경 등 세부 개정 사항도 조사할 예정입니다.
한국고용정보원 원장은 "앞으로도 개선 모델을 발전시켜 고용정보망의 온라인 민원 서비스에 적용하고, 궁극적으로 민원 서비스가 이용자 중심으로 바뀌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